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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신작 ‘우파루 오딧세이’ 사전예약 돌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2 17:34
[NHN_이미지] 우파루 오딧세이_1

▲우파루 오딧세이.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NHN이 컬렉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우파루 오딧세이’(개발사 하이브로)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NHN은 올해 하반기 국내 시장에 ‘우파루 오딧세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NHN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8년간 서비스한 컬렉션 SNG ‘우파루마운틴’을 기반으로 만든 신작이다.

‘우파루마운틴’은 수백 종의 귀여운 우파루 컬렉션과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나만의 마을을 꾸미는 재미를 바탕으로 누적 다운로드 1100만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초기 모바일 SNG 시장을 선두했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기존 ‘우파루마운틴’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화된 컬렉션 요소에 새로운 콘텐츠인 전투를 결합시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레벨업, 승급, 스킬 훈련 등을 통해 우파루를 강화할 수 있으며, 우파루의 각 능력치를 향상시켜 전투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신만의 강력한 우파루로 성장시킬 수 있다. 우파루들이 갖고 있는 고유의 속성들 간의 상성이 존재하며, 다양한 우파루들의 상성을 고려하여 선택지를 찾아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전투는 △이용자 간의 3대 3 턴제 전투로 풍성한 보상과 명예를 지급하는 경기장(PvP) △난이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며 특별한 우파루를 획득하는 원정(PvE)으로 구성된다. 또, 개발사 하이브로의 스테디셀러인 ‘드래곤빌리지’ IP를 활용한 신규 우파루들도 꾸준히 등장할 예정이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소셜 및 컬렉션 위주였던 ‘우파루마운틴’이 변화하는 게임 트렌드에 맞춰 재정비의 시간을 가진 후 전투와 성장요소를 강화한 ‘우파루 오딧세이’로 재탄생했다"며 "꾸준히 그리워하는 이용자들이 많았던 게임인만큼, 신규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존에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마을 꾸미기 및 우파루 컬렉션, 소셜 요소 등에 있어서도 기존 재미를 살리는 동시에 한층 더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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