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니뮤직이 12일 선보인 안드로이드TV용 음악앱 지니 메인화면 이미지. |
음악앱 지니는 TV리모콘사용으로 보다 편리하게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화면 이용자환경(UI)울 구성하는 것은 물론 TV 스크린에서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익숙한 MZ세대(1980년대~2000년대생)를 겨냥한 신규 기능도 마련했다.
지니뮤직은 MZ세대들의 ‘감성적인 공간 만들기’의 트렌드를 반영해 이모션(EMOTION)모드를 특색있게 제공해 지니 이용자들이 음악감상과 함께 나의 일상 공간인 집, 사무실 등을 특별한 공간으로 분위기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했다.
지니뮤직 이용자들은 TV용 음악앱 지니를 통해 지니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진희네 뮤직테라스’, ‘플레이 컬러’,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등을 대형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니뮤직은 안드로이드 TV에서 ‘지니뮤직 Play, Go!’ 이벤트를 연다. 지니뮤직은 이벤트응모와 함께 안드로이드TV로그인, 음악감상을 진행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홈씨어터 스피커, 갤럭시워치 등 푸짐한 선물을 선사할 예정이다.
홍세희 지니뮤직 플랫폼사업본부장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영향으로 고객들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TV를 통해 적극 활용해 즐기는 트랜드가 자리잡았다"며 "모바일을 너머 TV, 자동차 등에서 고객들이 지니 서비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기술제휴를 확대하고 지니 서비스 N스크린화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ojin@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