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노버 로고. |
보고서에 따르면 레노버는 재생에너지 투자를 확대하며 2018/19 회계연도 이후 태양광 에너지 생산량이 세 배로 증가했고, 약 3000만달러(약 390억원)의 자선 투자를 통한 글로벌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으로 1600만명이 넘는 사람들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불러 일으켰다.
레노버는 넷제로 목표 달성과 포용적인 업무 환경을 위해 노력하며 윤리적인 글로벌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집중하고 있다. 그 결과 2023 가트너 공급망 선도 기업에서 8위를 차지한 바 있다. ESG 프로그램은 CDP, MSCI 및 홍콩공인회계사협회로부터 인정받았다.
양 위안칭 레노버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기후 변화가 이해 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지하고 있으며 변화에 함께 대응해야 할 필요성을 크게 절감하고 있다"며 "레노버는 지난 회계연도에 업계 최초로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SBTi) 검증 넷제로 표준에 기반해 2050년까지 넷제로에 도달하겠다는 목표를 설정했으며 목표 달성에 다가서고 있다"고 말했다.
레노버는 올해 과학기반감축목표이니셔티브(SBTi) 검증 넷제로 목표를 설정한 최초의 기업 그룹에 포함되며 지속 가능성 리더십을 강화했다. 또한 제품 및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을 추구하며 혁신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레노버는 전체 직원의37%, 기술직의 28%가 여성으로 젠더 포용성 측면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레노버의 직원 포용성 이니셔티브는 포브스, 장애 포용성 지수 및 휴먼라이츠 캠페인 재단의 기업 평등 지수로부터 인정받았다.
gore@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