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동두천시 2030 로컬투어 시범운영…"속살매력 만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9 22:40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청 전경.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동두천시가 관광 코스를 개발하기 위해 두 번째 시범투어를 8일 진행했다. 이번 시범투어는 동두천형 볼거리-놀거리-먹거리를 탐방하는 당일형 로컬투어로 2030 청년층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관내에 거주 또는 관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과 동두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직장인 등 25명이 참여해 도보로 이동하며 동두천 숨은 매력 찾기에 나섰다.

참가자들은 8일 보산역 1번 출구 두드림마켓에 집결해 보산동 로컬 맛집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캠프보산의 두드림뮤직센터에서 팝페라 공연을 관람했다. 이어 디자인아트빌리지 공방과 카페에서 자유시간을 갖고 동두천 브루어리 로컬 양조장 투어, 중앙시장&동광극장 로컬 시장 투어, 니지모리 스튜디오 방문 등 일정을 소화했다.

동두천시는 지역 주요 거점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하는 관광코스 개발을 목표로 올해 4월 개발사업 용역에 착수해 체류형 2회(휴양-숲힐링, 감성캠핑) 및 당일형 2회(레트로&캠프보산 워킹투어, 로컬&캠프보산 워킹투어) 관광코스를 기획했다. 5월26일과 27일 가족단위 참가자 23명을 공개모집해 ‘휴양-숲힐링’을 테마로 체류형 관광코스 시범투어를 실시했다.

동두천시는 체류형 및 당일형 관광코스 개발이 완료되면 올해 10월 여행작가, 블로거, 인플루언서 등 여행 전문가를 초청해 팸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팸투어 참가자의 여행후기 콘텐츠 제작 및 SNS 배포를 통해 동두천 관광 코스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