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이레

gore@ekn.kr

여이레기자 기사모음




삼성전자 TV·갤럭시Z 플립4, 호주서 '최고 혁신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4 11:18
0704 Z플립4

▲갤럭시Z플립4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삼성전는 올해 TV 신제품 라인업과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4’가 호주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으로 뽑혔다고 4일 밝혔다.

호주 유력 소비자 조사기관인 캔스타 블루는 이날 가전부문 2023년 ‘최고 혁신상’을 발표했다.

이 중 삼성전자의 2023년 TV 신제품 라인업과 ‘갤럭시Z플립4’는 각가 ‘홈 엔터테인먼트’와 ‘스마트 기기’ 카테고리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했다. 올해 최고 혁신상에서 2개 이상 부문을 수상한 기업은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캔스타 블루는 "뛰어난 화질과 음질을 갖춘 삼성전자 2023년 TV 신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주 시장 대화면 TV 경험 확대를 이끌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들이 최고 품질의 TV를 즐길 수 있도록 끊임 없이 혁신을 지속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며 올해 혁신상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갤럭시Z플립 4에 대해 캔스타 블루는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와 접고 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며 "폴더블 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것과 더불어 특히, 스마트폰의 앞과 뒤, 프레임의 색상까지 개인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 에디션’으로 궁극적인 맞충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인상적"이라고 평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해 비스포크 시리즈와 솔라셀 리모컨으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 TV와 홈시어터, 스마트폰은 최근 실제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평가하는 캔스타 블루 ‘최고의 고객만족상’을 수상했다. 지난 4월에는 현지 또다른 조사기관인 파인더로부터 4년 연속 ‘최고 TV 브랜드’상을 수상했다.
gore@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