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아름

beauty@ekn.kr

김아름기자 기사모음




금호석화, ESG 경영전략 등 담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 발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3 09:47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 금호석유화학은 3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금호석화 ESG위원회의 승인 절차를 거쳐 회사 홈페이지 및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에 게시됐다.

금호석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금호석화와 계열사의 ESG 경영 전략,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사업 포트폴리오 등 지속 성장 기업으로의 전환 로드맵이 중점적으로 담겼다.

이번 보고서의 내용은 금호석화 및 주요 계열사 ESG 경영 전략을 비롯해 중대성 평가 등으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중대성 평가에서는 개정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가이드라인에 따라 6대 중점 이슈를 산출하고 각 이슈별 영향 평가 결과와 금호석화의 대응 활동 및 계획을 설명했다.

금호석화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가 오는 2025년부터 시행되는 자산 2조원 이상 상장사의 ESG 데이터 공시 의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금호석화와 주요 계열사 데이터를 통합한 연결 기준으로 작성됐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는 설명이다.

백종훈 금호석화 대표는 "올해 보고서에서 주요 계열사 ESG 데이터까지 통합해 공개함으로써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공개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 ESG 글로벌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공시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