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정인

kji01@ekn.kr

김정인기자 기사모음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트랙스 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29 09:14
스타얼라이언스 스카이트랙스 상 수상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대표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정인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자사가 속한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시상식에서 최우수 항공사 동맹체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지난 20일 파리 에어쇼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참석해 상을 수상했다.

테오 파나지오툴리아스 대표는 "스타얼라이언스는 견고한 항공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동시에 순조로운 여행 경험을 약속한다. 수백만명의 고객으로부터 우리의 가치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항공편이 점점 확대됨에 따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스타얼라이언스와 26개 회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웠던 2022년 한 해 동안 스타얼라이언스와 모든 회원사의 직원 하나 하나가 업무에 열심히 임해 준 덕에 이번 수상이 가능했다"며 "이들을 대표해 수상하는 만큼 스타얼라이언스 모든 구성원들이 앞으로 더욱 고군분투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자 한다"고 했다.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는 전 세계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정한 투표로 수상기업이 정해지는 만큼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으로 알려져 있다. 금년에는 지난 2022년 9월부터 2023년 3월 간 약 100개국 2023만 여명이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수상이 결정되었으며 설문은 6개 국어로 진행됐다.


kji0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