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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2018년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매해 수상하고 있다. |
벤츠는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품질, 서비스, 가격 등 전반에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보이며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다양한 고객 서비스 활동으로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벤츠는 지난 2018년 첫 수상 이후 매해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부문을 수상하고 있다.
벤츠는 전기차 고객 증가에 따라 전문 서비스 확대에 나서며 현재 77개 모든 네트워크에서 전기차 기본 점검 및 정비가 가능하도록 구축했다. 이 중 59개 센터는 전기차 전용 특수 설비, 고속 충전 시설, 고전압 배터리 전문 정비사 등을 갖춰 전기차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 영상으로 차량의 점검 현황을 확인하는 ‘씨잇나우(CitNOW)’ 서비스를 출시했다. 지난 4월에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 ‘컬렉션 샵’을 오픈하며 메르세데스-벤츠 모델카, 캠핑 용품, 테일러메이드 협업 상품 등 총 150여 종의 제품 판매를 시작하는 등 고객의 디지털 경험을 강화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kji0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