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의회 연구모임 광명 안양천 로드체킹…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6.07 20:21
안양시의회 생태하천 발전방안 연구모임 7일 광명 안양천 답사

▲안양시의회 생태하천 발전방안 연구모임 7일 광명 안양천 답사. 사진제공=안양시의회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안양시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방안 연구모임’은 7일 광명시 관할 안양천을 답사했다.

이번 안양천 답사는 4월13일 안양시 관내 안양천 답사를 시작으로 네 번째이며, 구일역부터 철산주공 13단지까지 광명 안양천 양 구간을 도보로 이동하면서 친수공간을 살폈다.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어린이 물놀이장, 계절별 꽃을 식재하는 햇살광장, 구역 별 다른 색상 장미를 조성한 장미원을 방문하고 안양시 관내 하천 활용방안을 모색했다.

연구모임 의원들은 광명시가 ‘시민공원화 5개년 사업’ 일환으로 조성한 햇살광장과 장미원을 둘러보며 집중호우 시 유속이 빠른 안양천 특성을 감안하면서도 다양한 시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이재현 연구모임 대표의원은 "광명시는 자연형 물놀이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연인원 7만명이 사용하는 훌륭한 여가공간이 됐다"며 "이번 현장방문 결과를 입체적으로 검토해 안양예술공원 등 랜드마크가 될 만한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 도심 속 생태하천 발전방안 연구모임은 하천 생태계 네크워크 이해를 통한 생태하천 보전과 친수 공간 활용을 위해 이재현-김경숙-정완기-장경술-강익수-이동훈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7월 중 연구단체 중간보고회를 준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