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몸길 맘길’ 모임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24 16:54
99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뇌기반감정코칭학과(학과장 고건영)가 지난 5월 20일 글로벌사이버대 천안 본교에서 ‘몸길 맘길’ 모임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몸길 맘길’ 행사는 전국에서 수업을 듣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 학생들의 오프라인 모임으로 지난 2020년부터 매년 반기별로 한 번씩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기소개, 아나바다 물품 교환, 점심 식사, 걷기 명상 및 진로에 대한 질의응답 후 멘토-멘티 매칭의 순서로 이어졌다.

참가한 학생들은 "학습에 대한 코칭은 물론 향후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소,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멘토를 통해 자기 성장 및 향후 진로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글로벌사이버대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에서는 살아가면서 당면하는 스트레스와 감정조절, 부정적 습관의 해소, 심신건강 관리 등에 대해 인간 뇌의 올바른 활용을 위한 철학, 원리, 방법론을 제공하고 몸과 마음의 상호 관계 속에서 신체적 자신감, 감정조절 향상을 바탕으로 의식의 확장성을 이끌어내는 체계적인 훈련과 관련 이론을 습득해 상담코칭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