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에너지공단, 전기차 연비 고도화 경진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5.02 14:47
clip20230502135300

▲한국에너지공단의 전기차 연비 시뮬레이션 고도화 경진대회 포스터.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2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전기차 연비 시뮬레이션 고도화 경진대회인 ‘제2회 EV에너지 챌린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회 참가자들은 전기차 연비 시뮬레이션 관련 주어진 과제에 대한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야 하며, 추가적인 고도화를 통해 실제 전기차 라벨에 표시된 연비와 비교해 정확도가 더 높은 팀이 우승하게 된다.

기계와 전기, 자동차 등 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국내 대학생(개인 또는 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자동차공학회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시상작은 연구계, 학계, 관련 기업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11월 중 공개할 예정이다. 총 4개 팀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대상 1팀)과 에너지공단 이사장상(최우수상 1팀), 한국자동차공학 회장상(우수상 2팀)과 총 3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내연기관 자동차에서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하는 패러다임은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라며 "친환경 자동차의 핵심인 전기차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wonhee454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