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기업은행, 민팃과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12 17:20
깅ㅂ은행

▲5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민팃 본사에서 열린 ‘중소기업 ESG경영지원을 위한 기업은행-민팃 업무협약식’에서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오른쪽)과 하성문 민팃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IBK기업은행은 민팃과 ‘중소기업 ESG경영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신규 디지털고객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신규 ESG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민팃의 ‘유휴 IT중고기기 기부서비스’를 중소기업에게 제공한다. 중소기업은 이를 통해 유휴자산을 친환경적으로 처분하고 기부하는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기부를 통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양사는 ESG 상품개발, 자원순환 캠페인,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민팃 ATM 설치 확대 등 기업과 개인이 손쉽게 ESG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제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에서 제공하는 상품·서비스 등의 핵심역량과 민팃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 및 기술력을 융합해 중소기업 ESG경영지원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계별 사업 추진을 통해 ESG와 관련된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