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1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안효건

hg3to8@ekn.kr

안효건기자 기사모음




[주말E] 미세먼지 낀 날씨 피할 가족 나들이 명소 추천, 서울 근교 가볼만한 키즈 수업 카페 3곳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7 23:37

아이들이 뛰놀고 싶어 하는 완연한 봄에 미세먼지가 도통 떠나질 않고 있습니다. 주말 가족 나들이로 아이들 에너지를 마음껏 터뜨리게 해주고 대신 추억을 채워주고도 싶지만, 말처럼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특히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놀이 통해 배우는 새로운 경험과 창의력 발달도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이색적인 체험교육 활동을 할 수 있는 서울 근교 ‘키즈 클래스카페’ 3곳을 추천합니다. [김지중 라이프에너지 서포터/ 에너지경제신문 안효건 기자]

▷아이키친 본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

clip20230407233605

▲아이키친 수업 장면.아이키친

아이 키친은 전국 30여개 지점이 있는 키즈 쿠킹 전문 업체입니다. 현재 전국 신세계백화점 문화센터와 신라호텔 등에서도 베이킹 체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국가·계절별 과채 등 재료가 가진 특성과 효능을 알려줘 편식 교정에 도움을 주는 수업이 특징입니다. 다양한 도구 활용을 통한 오감·창의력 발달을 비롯해, 요리 과정에서 느끼는 성취감과 자아존중감 향상 등이 수업 목적이라고 합니다. 

 

수업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되고, 난이도는 최대한 비슷한 연령대 아이들로 예약을 받아 조절합니다. 예약은 유선을 통해 홀수 시간대만 받고,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다 인원 단체 수업의 경우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출강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합니다.

▷바운스 째깍섬/ 안양센터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

clip20230407233657

▲째깍섬 수업.블로그 라봉이와 함께하는 소소한 일상♡

째깍섬은 7개 지점 모두 서울 근교에 있는 업체입니다. 안양센터 프로그램은 2019년생(5세)부터 참여 가능하며, 50분 수업으로 진행되는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씨앗에 물을 주고 열매 맺는 시간을 시설 내 비치된 텃밭에서 마음으로 탐구해보는 ‘도시농부’, 아이별로 강점과 약점을 알아보고 특징에 맞는 주제를 선정해 문답해보는 ‘스튜디오’, 눈·코·입·귀를 모두 자극하는 촉감 놀이 활동 프로그램 ‘오감’, 유리벽과 바닥 등에 색칠 해보는 드로잉 클래스 등입니다. 

 

다만 프로그램별로 적정 연령이 있어 신청한 프로그램과 아이 연령이 맞지 않을 경우 입장이 제한됩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의 변경은 정원이 남은 곳만 가능합니다. 

 

보호자들에게는 아이들이 프로그램을 즐기는 동안 통유리로 수업을 관찰할 수 있는 대기 장소가 제공됩니다.

▷스칸디아트랩/ 경기 파주시 교하로

clip20230407233521

▲스칸디아트랩.인스타그램@sunmi_ian___

스칸디아트랩은 스토리텔링 아트 수업인 드림투어 암행어사 드로잉랩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수업은 암행어사가 되기 위해 떠나는 모험 테마 퍼포먼스(40분), 붓과 물감을 활용한 서예활동 드로잉 퍼포먼스(40분), 시설 내 모래가 비치된 공간에서 즐기는 샌드플레이(40분)로 구성됩니다. 

 

아이들은 36개월 이상부터 5세 이하, 5세 이상으로 구별해 시간별 8명 정원인 수업을 진행합니다. 

 

수업 중 보호자는 함께 운영되는 공간인 카페 스칸디에서 브런치와 커피를 마시며 아이들을 기다릴 수 있습니다. 카페 이용료를 제외하고 보호자에 대한 별도요금은 없지만, 평일과 주말 가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hg3to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