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수시 원서접수 기간 전 2024학년도 신입생 우선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4.06 17:24
66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 영등포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본격적인 수시 기간이 시작되기 전 2024학년도 신입생을 우선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4년제 학위 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식음료 및 호텔리어 등의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입학관계자는 "직업을 가르치는 진짜 학교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전공별 실습실이 완비하고 일부 전공의 경우 자격증 취득, 대회 출전 등을 통해 호텔 취업, 해외 취업, 창업, 다양한 진로에 맞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관계없이 진학이 가능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준비반을 통해 실무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이 학교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전공별 관련 자격증 보유자의 경우 별도의 선발 절차를 통해 스페셜반을 편성해 운영한다고 전했다. 스페셜반은 특성화고, 고교위탁, 학원 등에서 관련 분야 선행학습이 돼 있는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년 때부터 심화과정을 지도해 차별화된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2024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3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선발은 성적반영 없이 인적성 면접전형으로만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