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는 4월 21일까지 NH아문디자산운용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지구사랑 응원 댓글을 남기면 댓글 수만큼의 나무를 영등포구 문래근린공원에 기부하게 되며, 댓글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도 받을 수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작년 3월 국내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OCIO 펀드인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를 출시했다. 설정 후 약 9개월 만인 지난 1월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지난 29일 현재 설정액 1756억원으로 OCIO 전략을 표방한 펀드(운용펀드 기준) 중 가장 운용규모가 크다.
동 펀드는 연기금 및 대형 법인 등의 자산을 위탁받아 운용하는 특화된 서비스인 OCIO 서비스를 글로벌 기준의 ESG 프로세스를 적용해 공모펀드로 구현했다. 기업들의 퇴직연금 DB 적립금을 운용하기에 최적화시킨 펀드로 퇴직연금부채의 특성을 감안해 운용한다. 이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적립금 규모에 상관없이 연기금 수준의 자금 운용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투명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임동순 NH아문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농협금융의 미래 10년 비전과 함께 출시된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의 첫 생일에 실제로 올바른 지구를 위한 식목을 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NH아문디자산운용은 ESG 경영을 바탕으로 초일류 자산운용사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u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