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코오롱생명과학, 김선진 대표 신규 선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30 00:00

코오롱티슈진 CMO...인보사 美 임상 재개 이끌어
임상이행연구 및 동소이식모델 분야 세계적 권위자

코오롱생명과학 김선진 대표이사 사장

▲김선진 코오롱생명과학 신임 대표이사. 사진=코오롱생명과학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코오롱생명과학이 김선진 코오롱티슈진 최고의학책임자(CMO)를 새 대표이사로 선임하고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29일 코오롱생명과학에 따르면, 코오롱생명과학은 지난 28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선진 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새로 선임된 김선진 대표는 서울대 의과대학과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세계적 암센터인 미국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에서 19년간 교수로 재직했다. 임상이행연구와 동소이식모델 등 개발임상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자로 꼽힌다.

김선진 대표는 지난 2020년 코오롱티슈진에 합류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관절염 치료제 ‘인보사케이주’(개발명 TG-C)의 임상 3상 재개를 이끌어 내는데 앞장서기도 했다. 현재 코오롱생명과학은 TG-C의 아시아 지역에서의 개발과 상업화를 주요 사업 중 하나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코오롱생명과학은 김선진 대표의 다양한 바이오산업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신경병증성 통증치료제 ‘KLS-2031’ 등 신약 파이프라인 임상시험과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선진 대표는 "코오롱생명과학의 새로운 리더로서 혁신적인 시각으로 케미컬 분야를 비롯해 차별화된 신약과 치료제 개발에 나서기를 주저하지 않겠다"며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바이오산업계 선도자 위치를 굳건히 지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진 대표이사 약력

- 1961년생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비뇨기과 의학박사

- 일본 국립암센터 객원교수

- 미국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 교수

- 한미약품 CMO &신약개발 총괄 부사장

- 플랫바이오 대표이사

- 코오롱티슈진 CMO

kch0054@ekn.kr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