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자행위 클럽하우스 건립현장 의정활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6 08:32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15일 클럽하우스 건립현장 방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15일 클럽하우스 건립현장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가 15일 해양레저관광 거점시설인 클럽하우스 건립현장을 방문했다.

자치행정위는 오는 21일 개회할 제305회 시흥시의회 임시회에 상정 예정인 ‘2023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를 앞두고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클럽하우스 건립’에 대한 취득 타당성과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고자 이번 현장 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과 한지숙 부위원장, 이건섭-이상훈 위원은 심의 대상지인 정왕동 2730번지를 찾아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추진 현황을 듣고 육상계류시설 예정 부지와 부유식방파제 위치 등을 직접 살피는 등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사업 관련 공사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위원들은 타 지자체 우수사례를 참고해 시흥 여건에 맞는 마리나 조성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을 주문했다. 클럽하우스 건립은 시화호와 시흥MTV를 중심으로 관광객 유입을 통해 주변 상권 활력과 해양레저관광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3205㎡ 규모로 총사업비 106억여원이 투입된다.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15일 클럽하우스 건립현장 방문

▲시흥시의회 자치행정위 15일 클럽하우스 건립현장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박춘호 위원장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은 훗날 우리 시흥을 대표할 관광명소가 될 것"이라며 "자치행정위원회도 끊임없이 관심을 갖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