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동두천 부시장 장사시설 찍고 취-정수장 돌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6 01:56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4일수돗물 취-정수장 현장행정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4일수돗물 취-정수장 현장행정. 사진제공=동두천시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은 동두천정수장과 연천군 소재 동두천-연천통합취수장 및 임진강 군남댐 관리사무소를 14일 방문해 수돗물 공급체계, 위생안전 등 시설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수돗물 공급시설 점검은 최근 호남지역에서 발생한 가뭄사태, 광주정수장 시설사고 등으로 인해 수돗물 이용에 대한 동두천시민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차원에서 실시됐다.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4일수돗물 취-정수장 현장행정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4일수돗물 취-정수장 현장행정.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수돗물은 연천군 군남댐에서 취수돼 동두천정수장에서 정수공정을 거쳐 일 6만톤 규모 수돗물을 생산한 뒤 각 수용가로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수자원공사 동두천수도지사에서 시설운영 전체를 위탁관리하고 있다.

박상덕 부시장은 현장점검을 통해 시민이 깨끗하고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불철주야 애쓰는 상수도 관계 직원 노고를 치하하고, 상수도시설 안전관리에 보다 철저를 기하도록 협력을 주문했다.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0일 장사시설 현장행정

▲박상덕 동두천시 부시장 10일 장사시설 현장행정. 사진제공=동두천시

한편 박상덕 부시장은 10일에도 안흥동 공설묘지, 상패동 공동묘지, 재단법인 예래원 등 관내 장사시설 3곳에 들러 현재 매장 기수 및 추후 매장 가능 기수 등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관리방안 및 향후 운영계획 등을 논의했다.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