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재준 수원시장 "시민을 위한 녹색도시 수원, 함께 만들겠다" 약속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6 00:05
[크기변환]DL 1

▲이재준 수원시장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재준 수원시장은 16일 "수원의 푸른 상상은 이제 시작"이라며 "시민을 위한 녹색도시 수원. 함께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전날 밤 늦게 자신의 SNS에 올린 <시민을 위한 푸른 상상>이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글에서 "10여 년 전, 인구 백만 도시에 제대로 된 생태시설 하나 없던 시절에는 수목원 자체가 ‘상상’이었지요"라면서 "시민의 푸른 쉼터를 위해 추진했던 수목원 건립. 강산이 변하는 동안 정말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시민 여러분과 함께였기에 우리의 상상은 현실이 되었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어 "5월 개장을 앞둔 일월수목원과 영흥 수목원을 둘러보며 부족함은 없는지, 더 개선할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또 다른 상상을 해봤다"고 말했다.

DL 2-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그러면서 "혼자서 느긋하게 산책하기도, 연인이 와서 애정을 속삭이기도, 가족이 와서 행복을 누리기도 하는 온전히 시민을 위한 푸른 공간. 수목원뿐만이 아니죠"라면서 "시민의 손으로 손금처럼 곳곳에 만들어질 ‘손바닥 정원’까지 나무뿌리가 서로 맞닿듯 연결되는 상상"을 덧붙여다.

이 시장은 마지막으로 "수원의 푸른 상상은 이제 시작"이라면서 "시민을 위한 녹색도시 수원. 함께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