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5 21:39

도, ‘반도체 지원 TF’ 구성... 모든 지원에 ‘최선’

[크기변환]11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5일 "경기도를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반도체 클러스터로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SNS에 올린 <반도체 산업의 미래, 경기도가 책임지겠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자신의 뜻을 밝혔다.

김 지사는 글에서 "정부가 ‘국가첨단산업 육성전략’을 발표했다"면서 "경기도 용인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한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그동안 경기도는 삼성과 반도체 산업 투자 등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왔다"면서 "오늘 그 결실을 맺게 되어 1400만 도민과 함께 기쁜 마음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그러면서 "경기도는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면서 "즉시 관련 부서와 해당 시, 인프라 유관기관 등이 모두 참여하는 ‘반도체 지원 TF’를 구성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끝으로 "이미 조성중인 415만㎡(126만평), 120조 규모의 SK하이닉스 반도체 클러스터에 이번 710만㎡(215만평), 300조 규모 반도체 클러스터를 더해, 경기도를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반도체 클러스터로 발전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