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07일(수)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스파르타반 운영, 예비 경찰공무원 육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14 17:02
스파르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서울시 영등포구 신도림에 위치한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년제 전문학교 가운데 경찰공무원, 법무공무원, 교정공무원, 최연소 여자 경찰 배출 등 8년 연속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이론과 실전을 통합한 수업 방식을 통해 경찰특채 합격반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여학생, 군필자를 대상으로도 모집하며 졸업과 동시에 경찰공무원 합격을 목표로 집중적인 스파르타식 운영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주상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학장은 "8년 경찰공무원 배출이라는 성과로 합격 파워를 보여주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스파르타반의 커리큘럼은 매일 실시되는 영단어 테스트, 주말 테스트, 반복 학습, 체력증진 훈련, 무도 수업,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을 통한 가산점인정 등 경찰 시험을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가 집중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찰범죄심리 등을 전공한 경찰공무원 출신의 교수들이 재직하고 있어, 경찰공무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식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 초부터 경찰공무원으로서 바람직한 인재상을 지도하고 기초부터 탄탄히 준비된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파르타2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산하 경비보안교육원에서는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국비지원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3월 23일 개강반에는 신임경비교육이수생들에 대해 전원 경비지도사 교재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회복지학과 산하에는 사회복지사현장실습과 보육실습과정 3월 18일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서강전문학교는 서울글로벌아카데미,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서울경비협회)와 산학 협약을 맺었다.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에서 국비과정과 교육비에 대한 학생 부담을 줄이고 전액 장학지원으로 재수강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또한, 지도교수들이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첨삭지도를 하는 등 전문 경비지도사를 육성하고 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군사학과, 실용음악학과 등 2024학년도 2년제 전문학사학위과정의 예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