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왕시-LH 작은도서관 무상임대 협약…경기최초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9 21:50
의왕시-LH 8일 작은도서관 공간 무상임대 협약 체결

▲의왕시-LH 8일 작은도서관 공간 무상임대 협약 체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는 8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남부지역본부와 포일동 숲속옹달샘작은도서관 공간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에 따라, LH는 포일숲속마을2단지 내 주민공동시설을 리모델링해 공립작은도서관으로 설치한다. 이는 경기도 내에서 의왕시가 처음 추진한다. 특히 LH 직원들이 기증한 200여권 도서를 숲속옹달샘작은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으로 이날 업무협약에 의미를 더했다.

현재 주민공동시설 공간은 사립작은도서관, 북카페, 프로그램실로 사용하고 있으나 시설이 노후하고 상주인력이 부족해 내실 있는 운영이 어렵고 이용이 저조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의왕시는 나눠진 공간을 통합해 어린이-성인-노인 등 다양한 세다가 마음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으로 오는 7월 중 조성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주인력(사서)을 배치해 도서관 운영시간을 확대하고, 주민 선호도가 높은 신간도서를 지속 구입하는 등 만족도 높은 도서관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업무협약식에서 "앞으로 작은도서관이 주민 소통공간이자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거점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