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도교육청,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9 22:23

김 지사 "학교폭력 없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결의를 다진 날"

학교폭력 예빙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

▲김진태 도지사가 9일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 후 도내 1대뿐인 이동형청소년쉼터를 둘러보고 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9일 오후 2시 30분에 도청 신관 2층 소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없는 학교만들기 일환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강원도와 강원도교육청, 강원경찰청 및 강원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원도청소년쉼터협의회 등 청소년시설 관계자가 참석했다.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체계 구축’을 주제로 각 기관별 주요 정책 발표 및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현장 전문가들의 학교폭력과 관련한 업무 경험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향후 학교폭력 제도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SNS 등을 통한 사이버폭력이 계속 증가하며 피해 학생이 학교를 벗어나도 편히 쉴 수 없다는 심각한 현실을 인식하고 사이버폭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함은 물론, 사전 예방 교육 강화를 위한 학교와 가정에서의 인성교육·방문교육 및 피해 학생에 대한 종합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학교전담경찰관(SPO) 1인이 담당하는 학교와 학생의 수가 많아 학교폭력 및 신종범죄를 예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학교전담경찰관 확대와 도내 1대뿐인 이동형청소년쉼터를 추가해 영동권과 영서권 청소년을 모두 아우르는 보호·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하며 "오늘 이 자리가 학교폭력 없는 강원특별자치도를 만들기 위해 도-교육청-경찰청 및 유관기관이 결의를 다진 날"이라고 강조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