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특위 ‘LH 도시조성’ 개선촉구 본격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9 11:34
시흥시의회 LH도시조성개선촉구특별위 6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LH도시조성개선촉구특별위 6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LH 도시조성-공공주택사업 개선 촉구 특별위원회가 6일 제1차 간담회를 열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특별위원회는 올해 1월 안돈의 위원장과 윤석경 부위원장, 김찬심-이건섭-한지숙 위원 등 5명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024년 6월까지 LH 사업 관련 문제에 대한 중장기적 대응방안 대책 마련을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이날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시흥시 신도시사업과장으로부터 관내 공공주택지구별 조성사업 현황 및 민원현황을 청취한 뒤 주민 요구 및 민원사항에 대한 LH의 안일한 대응에 문제를 제기하며 집행부 조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신도시사업과장은 관련 법-제도, 타 지자체 사례, 입주민 민원사례를 바탕으로 LH와 협의할 계획이라며 "제도개선을 통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원들은 아직 해결되지 않은 민원들에 대한 의무를 모두 이행해야 한다며 LH는 책임 있는 조치에 적극 나서라고 촉구했다.

시흥시의회 LH도시조성개선촉구특별위 6일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LH도시조성개선촉구특별위 6일 간담회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안돈의 위원장은 "관내 택지 개발을 통한 경험에서 나름 노하우가 축적돼야 도시계획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터이니 우리 시만의 로드맵이 필요하다"며 "특별위원회 차원 노력을 이어가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강조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