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산시의회-집행부 282회 임시회 현안협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9 10:06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문화복지위-도시환경위 간담회 현장

▲위쪽부터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문화복지위-도시환경위 간담회 현장. 사진제공=안산시의회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문화복지위원회-도시환경위원회가 7일 제282회 임시회를 앞두고 집행부와 간담회를 각각 진행했다.

이날 3개 상임위원장실에서 각각 열린 간담회에는 3개 상임위원회 위원과 안산시 39개 부서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간담회에선 제282회 임시회 안건 등 126건이 논의됐다.

기획행정위 위원들은 안사니 청년정책과를 비롯해 15개 부서 관계자와 청년구직자 자격증 응시료 지원 건을 포함한 48건을 협의했다.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청년도전지원사업과 관련해 형식적인 지원이 아닌 실효성 높은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민시장 부지 복합개발 사업방향 결정 근거를 제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문화복지위 위원들은 문화예술과 등 13개 부서 관계자로부터 안산시 문화원 지원 및 육성 조례안 등 44건을 보고받았다. 안건 중 안산 대부도 뱃길 도선사업에 대해 위원들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세부계획 수립을 주문했으며,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 참가 기업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개척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도시환경위 위원들은 건축디자인과 등 11개 부서 관계자로부터 안산시 건축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4건에 관한 사전 설명을 들었다. 이번 자리에서 위원들은 수소도시 조성사업 예산이 증액 편성된 사유를 확인하는 한편 현재 교통 혼잡이 발생하는 관내 지역에 대한 차선 확보 방안 및 진입로 개선 등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한편 안산시의회는 오는 3월21일부터 4월7일까지 282회 임시회를 개회해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등을 심의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