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유정복 인천시장,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로 1000만 인천 시대 열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7 00:54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시민운동본부 출범 축하...참여단체에도 감사 인사

[크기변환]12

▲유정복 인천시장 사진제공=페북 캡처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은 7일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와 함께 1000만 인천 시대를 열겠다"고 다짐했다.

유 시장은 전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강조하고 제외동포청 유치에 대한 열의를 여과없이 나타냈다.

유 시장은 글에서 ""재외동포청 유치로 1000만 인천 시대를 열어갑니다"라고 언급하면서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 시민운동본부 출범을 위해 인천의 수많은 시민단체가 자발적으로 모였다"고 밝혔다.

유 시장은 이어 "시민운동본부는 온라인과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나 서명운동과 재외동포청 홍보 등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면서 "세계의 재외동포들이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를 지지하고 있고 이제는 자발적으로 우리 300만 시민들이 함께 호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13-vert

▲사진제공=페북 캡처

유 시장은 그러면서 "세계 최고의 국제공항과 항만이 있는 인천이야말로 730만 재외동포들이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는 최적지라고 평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유 시장은 마지막으로 "오늘 출범한 시민운동본부가 큰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재외동포청 인천 유치와 함께 1000만 인천 시대를 열겠다"고 시민들에게 약속했다.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