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성실-유공납세자에 공영주차료 한시면제 등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6 10:30

성실-유공납세자 45명 선정

군포시 3일 성실-유공 납세자 표창패 전수

▲군포시 3일 성실-유공 납세자 표창패 전수.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최근 3년간 지방세 체납-결손 등 사례가 없는 성실납세자 30명과 유공납세자 15명 등 45명을 선정해 1년간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성실-유공 납세자 선정은 안정적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납세 분위기 확산을 위해 ‘군포시 성실납세자 등 지원 조례’에 따라 이뤄졌으며, 납세자의날(3월3일)을 맞이해 대상자가 선정됐다

성실납세자는 최근 3년을 기준으로 매년 3건 이상 지방세를 제때 납부한 경우이고, 500만원 이상 납부실적이 있는 개인-단체와 1000만원 이상 납부 기록이 있는 법인은 유공납세자다.

군포시는 해당 조건을 충족한 전체 납세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전산 추첨과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사 등을 통해 성실-유공 납세자를 선정했다.

성실납세자에게는 관내 공영주차장 2시간 이용요금 면제, 군포시 기획공연 관람료 50% 할인, 군포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군포지샘병원과 원광대 산본병원의 기본종합검진비 20% 할인과 입원 시 비급여대상 본인부담금 10% 할인 혜택을 선정일로부터 2년간 제공된다.

또한 군포시 금고인 NH농협은행 예금 및 대출 우대금리 등이 적용된다. 유공납세자는 이런 혜택 외에 군포시가 추진하는 법인 정기 세무조사를 3년간 유예 받게 된다.

군포시는 3일 유공납세자 초청간담회를 열어 성실-유공 납세자에게 표창패를 전수했으며, 기업운영에 따른 애로사항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의견을 청취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간담회에서 "성실하게 지방세를 납부해준 모든 납세자에게 감사하다. 소중한 세금이 군포 발전과 시민 복지를 위해 꼭 필요한 정책 추진에 유용하게 지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성실-유공 납세자로는 ㈜에이블루, 원광대학교 산본병원, 한국브랜슨㈜,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티에이치엔, ㈜풍산시스템, ㈜유텔, 고세라에이브이엑스컴포넌트군포㈜, 한국에스지에스㈜, 의료법인남천의료재단, ㈜예선테크, ㈜다우ENG, 조광페인트㈜, 표종순님, 박윤옥님이 각각 선정됐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