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시 청년인재풀 운영…위원회 참여확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5 22:37
안양시 청년인재풀 포스터

▲안양시 청년인재풀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시가 역량 있는 청년이 여러 분야 위원회를 통해 자문-심사-평가 등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시 인재등록제도인 ‘청년인재풀’을 2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인재풀에 등록된 청년의 전문-활동희망 분야 등을 고려해 안양시는 각종 위원회 신규 위원을 위촉할 경우 이들을 추천하고 위원회 청년비율을 높여나가고 안양시정에 청년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안양시는 작년 12월 ‘안양시 청년기본조례’를 개정해 청년인재 정보 수집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최근 안양청년광장 누리집(anyang.go.kr/youth) 내 청년인재등록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만19~39세로 안양시 거주자 또는 안양시에서 활동 중인 청년이면 누구나 청년인재등록 시스템에서 자신의 기본 인적사항, 전문 분야, 활동 희망분야 등을 등록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행정-홍보, 경제, 문화예술-체육-관광, 안전-교통, 복지-건강 등이다. 청년인재풀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안양시는 관내 대학 및 유관기관 등에 적극 홍보하고 숨어있는 청년인재를 발굴할 예정이다.

안양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2월17일 개최

▲안양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2월17일 개최.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은 5일 "청년세대가 정책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고 확대해가겠다"며 "내일을 준비하는 청년특별도시 안양을 조성하기 위해 취업-주거-복지 등 다양한 정책도 적극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많은 청년이 청년인재풀에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해 안양시 정책 발굴 및 추진에 함께해 달라"고 요청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