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최대호 안양시장 "3.1운동 계승해 경제위기 극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1 09:02
최대호 안양시장 삼일절 메시지 발표

▲최대호 안양시장 삼일절 메시지 발표.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1일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이해 3.1운동 시대정신을 계승해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시민과 공유했다.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3.1절 기념사에서 최대호 시장은 "우리가 봄기운을 포근하게 느끼며 반길 수 있는 데는 1919년 오늘 독립 의지를 세계만방에 알린 애국지사와 순국선열 의지와 희생 덕분"이라고 밝혔다.

이어 "3.1 운동은 자주독립 의지이자 실천 증명이고, 그 정신은 시대를 초월해 지금까지 내려져오고 있다"며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고금리-고물가 등 모두가 힘든 시기에 지난 역사의 시간을 보면 큰 용기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위기와 역경을 하나 된 마음으로 뛰어넘으며 고난에 결코 굴복하지 않는 혼을 남긴 모든 순국선열과 독립유공자에게 깊은 경의와 감사를 표했다. 그러면서 "독립을 향했던 선조들 얼과 혼이 후대에 올바르게 계승되고 복합경제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 모두는 한마음 한뜻으로 용기와 지혜를 모아가자"고 권했다.

삼일절 메시지를 마무리하며 최대호 시장은 "서울 종로 탑골공원에서 시작돼 전국에 울려 퍼진 뜨거웠던 함성과 외침을 가슴 깊이 간직한 채 안양 미래 100년을 향한 비상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