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 대기환경 개선방안 탐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3.01 00:30
안돈의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안돈의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2월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운영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방문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방문은 시흥시 대기환경 관련 현안 해결 방안에 대한 고민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인력 운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해 진행됐다. 안돈의 도시환경위원장과 오인열 부위원장, 성훈창-김찬심-김진영 위원, 집행부 관계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했다.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월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방문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월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를 찾은 위원들은 박희재 악취분석실장으로부터 센터 설립 배경, 주요 사업, 추진 성과, 환경개선 우수사례 등에 대한 현황을 살피고 관계 공무원, 센터 관계자와 대기환경 개선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위원들은 악취분석실을 둘러보며 주민 모니터링 요원 운영 현황을 파악하며 지속적인 악취 제보 시스템 구축을 당부하고 악취문제 해결에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월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방문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 2월28일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이어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 지원을 통해 환경개선 우수사례로 꼽히는 ㈜효창티앤티에 들러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염색가공 공정에서 발생되는 환경오염물질이 습식전기집진시설을 통해 제거되는 현장을 직접 살펴봤다.

안돈의 위원장은 환경문제 해결 시급성을 강조하며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업체들에 대한 환경문제 인식이 최우선이지만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협의 등을 통해 업체 자구책 마련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