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신입생 모집… 등록금 전액 후불제로 부담 ‘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1.30 10:49
한항전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지금까지 대학생과 대학원생들에게만 해당됐던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이 올해부터는 학점은행제 학습자 대상까지 확대된다. 학자금 지원이 가능한 대상은 교육부 장관이 학자금 대출 지원기관으로 고시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수강하고 있거나 신청 예정인 만 55세 이하의 학습자라면 누구나 1인당 4000만원 한도로 신청이 가능하다. 단, 기존 학습자의 경우 직전학기 성적이 70점(C학점) 이상이어야 하며 학자금 대출 연체자 또는 금융채무 불이행자는 지원이 제한된다.

국내 여러 직업전문학교들 가운데 33년의 역사를 지닌 국토교통부 지정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기관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는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객실승무원, 지상직 등 전문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들을 다수 배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 항공교육부문 대상을 4년 연속 수상했다.

한항전은 2·4년제 학위와 관련 자격증 취득이 유리한 실무형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며, 자기소개서 코칭과 이미지 메이킹, 인성교육 등 취업·이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항전 관계자는 "항공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시기에도 본교 졸업생들은 항공사를 비롯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울진비행훈련원과 계열사인 헬기사용사업체 글로리아항공, 다수 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토대로 안정적인 취업 성과를 자랑했다"며, "올해부터 도입된 등록금 전액 후불제를 통해 항공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누구나 현장감을 느끼며 빠르게 취업 스펙을 쌓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한항전에서는 소방, 경찰, 해경 등 증가하고 있는 공공헬기 수요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신설된 헬기조종과정을 포함해 총 8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항전에서는 내신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 위주의 전형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항전 관계자는 "이중 항공조종, 헬기조종과정 지원 희망자라면 매월 진행하는 오프라인 교육 설명회가 진로 설정과 최신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항전 모집요강 확인, 설명회 참가 신청은 한항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