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 정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24 17:34
3D rendering medical artificial intelligence robot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일은 12월15일로, 수능 성적이 발표되는 12월 9일보다 늦다. 수능이 끝난 현재 수험생들은 가채점을 통해 본인의 위치를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고 입시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삼성전자는 상용화 로봇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로봇을 미래 신사업으로 낙점한 삼성전자는 돌봄용 로봇과 가정용 로봇 등도 본격적으로 상용화 추진에 나서 글로벌 로봇 시장을 석권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로봇학과는 정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내신과 수능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선발 중이다.

로봇학과는 로봇 분야 전문 역량을 높이고 로봇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최근 자율주행 로봇과 드론을 활용해 작업장 내 방역을 하거나 위험·이상 징후를 탐지하는 기술과 솔루션 개발에 로봇산업 발전의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로봇학과에서는 로봇 부품과 제품을 활용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로봇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로봇산업은 미래 핵심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전공별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봇학과 학생들은 전문가 특강을 통해 AI 핵심 기술의 개념과 기능 등을 파악하고 삶에 적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 AI 프로젝트 기반을 학습하고 전문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학교에서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며, 컴퓨터공학과, 인공지능학과 등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