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4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김하영

hay1015@ekn.kr

김하영기자 기사모음




쿠쿠, 3인용 소형밥솥 출시…"현미·잡곡도 찰지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02 16:43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미니멀 디자인, 고압·무압 이중모션밸브 적용

[이미지]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 사진=쿠쿠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건강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단순하면서도 부드러운 조형미가 돋보이는 소형 밥솥을 선보인다.

쿠쿠전자는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트윈프레셔 3인용 밥솥은 어느 주방에 놓여도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공간에 스며들 수 있는 미니멀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조형의 기본이 되는 선과 면을 세밀하게 다듬어 단정하고 모난데 없이 곡면의 아름다움을 살렸다.

단차가 있는 버튼 대신 히든 디스플레이 조작부를 적용했다. 터치 방식 히든 디스플레이 조작부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사용자 환경(UI)을 지원한다.

혼밥이나 적은 양의 밥도 취향에 맞춰 최상의 맛과 식감으로 즐길 수 있도록 트윈프레셔 기능이 탑재됐다. 쿠쿠가 국내 최초 개발한 이중모션밸브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해 한 대의 밥솥으로 고압 또는 무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고압모드는 현미밥, 오곡밥, 잡곡밥 등 딱딱한 곡물을 찰지고 쫀득한 식감을 살려 취사할 수 있다.

무압모드로 취사하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이 지어지고 나물밥, 계란찜, 이유식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16분이면 맛있는 밥을 만들 수 있는 ‘슈퍼 쾌속’ 기능도 갖췄다.

이밖에 스테인리스 커버를 채택해 통째로 탈착해 세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밀폐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2중모션 패킹, 고열ㆍ고압ㆍ염분에 강한 엑스월 다이아몬드 내솥 코팅, 변하지 않는 맛을 유지하는 최대 24시간 보온 등 최상의 밥맛을 구현하게 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가전과 오브제 영역을 허무는 이번 신제품으로 미각과 시각적인 즐거움을 동시에 느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