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진솔

jinsol@ekn.kr

이진솔기자 기사모음




LG전자, 작은 주방에도 설치 가능한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11.01 10:17

6인용 제품으로 선반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식기세척기
국내 창원에서 직접 생산…강력한 세척·건조 성능 갖춰

[사진1] LGE_6인용_식세기_인테리어

▲LG전자가 작은 주방에도 설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이진솔 기자] LG전자가 작은 주방에도 설치할 수 있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최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작은 크기에 오브제컬렉션 외관을 입힌 점이 특징이다. 설거지 양이 적은 가구나 주방이 좁아 식기세척기 설치가 어려운 고객을 겨냥했다. 신제품은 국내 창원에서 LG전자가 직접 생산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6인용 식기세척기는 하단 듀얼 세척날개와 뒷면까지 3중으로 분사되는 34개 고압 물살로 식기를 세척한다. 내부 습기는 상단 배출구로 내보내면서 뜨거운 바람을 이용한 열풍건조로 세척 후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신제품은 위생 성능과 편의 기능도 갖췄다. LG전자가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등과 실험한 결과 ‘고온살균 코스’를 적용했을 때 황색포도상구균, 바실러스세레우스, 녹농균이 99.999% 제거됐다.

LG전자는 신제품에 2단 분리형 선반을 적용했다. 상단 선반을 분리하면 큰 냄비와 프라이팬 수납도 가능하다. 디자인은 ‘네이처 베이지’ 색상으로 먼저 출시되며 앞으로 ‘카밍 맨해튼 미드나잇’ 색상도 연내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89만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작은 주방에도 설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와 조화로운 디자인을 갖춘 컴팩트한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so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