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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5008 SUV 1.2 가솔린 퓨어테크 모델을 시승했다. 3기통의 이 엔진은 이미 유럽에서는 입소문이 난 상태다. 영국 엔진 테크놀로지 인터내셔널 주관 ‘올해의 엔진상’을 2015년부터 4년 연속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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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힘을 낸다. 1750rpm에서 최대토크를 발휘할 수 있어 도심 주행에는 충분하다는 평가다. 최고출력은 5500rpm에 나온다. 고속 주행 중 한 차례 더 치고나가는 맛은 조금 부족한데, 배기량을 생각하면 만족스러운 정도다. 8단 자동변속기는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졌다. 공인복합연비는 12.1km/L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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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간은 넉넉하다. 2열에 키 180cm 성인 남성이 앉아도 부족함이 없었다. 차량 제원상 크기는 전장 4650mm, 전폭 1845mm, 전고 1650mm, 축거 2840mm다. 싼타페보다 길이가 135mm 짧고 높이도 40mm 정도 낮지만 축간 거리는 오히려 75mm 더 길다. 1열이나 2열 모두 머리 위 공간이나 무릎 아래 공간이 충분하다. 트렁크는 최대 2150L까지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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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도 매력적이다. 우선 도로 위에서 쉽게 볼 수 없다보니 희소성이 높다. 푸조 엠블럼과 넓직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꽤 조화를 잘 이룬다는 평가다. 방향지시등이나 헤드램프 등 모양을 특이하게 제작해 포인트를 줬다. 후면 디자인 역시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라이트를 적용했다. 순차적으로 점멸하는 시퀀셜 방향지시등을 탑재했다. 주차나 골목길 주행 등은 전체적으로 다른 중형급 SUV들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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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성과 주행 모두 놓치기 싫지만 남들과는 다른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차라는 총평이다. 푸조 5008 SUV 1.2 퓨어테크 모델의 가격은 4770만~5270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기준).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