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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 |
24일 제페토 운영사 네이버 Z와 일본 통신사 소프트뱅크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SoftBank Shop in ZEPETO)’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프트뱅크 샵 인 제페토’는 아바타나 채팅을 활용해 365일 24시간 고객 지원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샵이다. 오전 10시~오후 9시에는 실제 영업사원이 고객의 문의에 직접 답변을 제공하고, 영업시간 외에는 AI(인공지능) 봇을 통해 서비스에 관한 다양한 상담이 가능하다.
제페토는 기존 오프라인 영업점에서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용자는 제페토 소프트뱅크 샵에서 담당 직원의 제품 설명을 듣고 공식 온라인샵으로 이동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고,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받을 수도 있다.
2018년 8월 출시한 제페토는 글로벌 가입자 3억명을 돌파했다. 2020년 가상현실 내에서 착용 가능한 의상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플랫폼 ‘제페토 스튜디오’를 선보였으며 이달 기준 등록 크리에이터 260만명, 누적 아이템 판매량 1억5000만, 아이템 거래액 300억원에 이르는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구축했다.
아울러 △랄프로렌, 구찌, 나이키, 디올 뷰티 등 패션, 뷰티 △타이니탄(BTS), 셀레나 고메즈, 블랙핑크, 엔믹스 등 엔터테인먼트 △스타벅스, 비자, 현대자동차, 삼성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와 협업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김희빈 네이버제트 일본 리드는 "제페토는 역동적이고 빠르게 움직이는 MZ세대 고객들의 요구를 가장 즉각적이고 편리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플랫폼 중 하나라고 자부한다"며 "향후 제페토 플랫폼 상에서 가상세계와 현실을 넘나드는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hsjung@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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