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전공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5.19 16:32

게임제작 전문지식 습득

한국IT직업전문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올해 전 세계 게임업계 최대 화두는 P2E(Play to Earn)다. 게임사들은 P2E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최근 ‘2022 플레이엑스포(PlayX4)’에도 8만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해 그 열기가 뜨거웠으며, 수출계약 추진액 역대 최대를 기록하는 등 게임쇼로 입지를 다지며 게임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전공은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전공에서는 학생들이 만든 게임콘텐츠가 상용화되고 게임 제작에 전문화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게임프로그래밍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 등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게임학과는 최근 영상 촬영·송출이 가능한 촬영 장비 등을 구비한 교수학습 지원센터를 개관했으며 게임 콘텐츠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콘텐츠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게임학과 학생들이 재학 중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게임 실전을 연습하고 게임기획,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으로 세분화된 전공과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컴퓨터공학과, 게임학과, 드론학과, 해킹학과, 유튜브학과, 인공지능학과 등 각 진로에 따라 세분화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다.

또한, 학교에서는 실용적인 IT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교과과정 및 실무능력을 겸비한 우수한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게임전공에 대한 자세한 입학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