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전공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5.11 15:34
아이티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기업들은 최근 코로나19 팬데믹 위기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 탐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교는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할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및 직업훈련 기반을 조성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개방해 활용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앞서 과기정통부는 금융, 환경, 교통 등 16개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 중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전공은 전문 빅데이터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학생들은 졸업 후 4년제 학사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졸업 후 대학원진학, 학사편입 등이 연계된다.

학교 관계자는 "인공지능, 메타버스와 NFT 플랫폼 사업이 주목되며 빅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고객 맞춤형 인사이트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빅데이터는 인간 지적 능력을 구현하고 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 등과 연계되며 빅데이터 분야에 진출할 인재 양성이 미래산업 분야에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빅데이터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하고 인공지능, 영상처리 등을 세분화해 배우고 있다. 교수들과 함께 프로젝트팀 구성 및 자료조사 등을 통해 창의적인 사고력을 지닌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계열은 드론학과, 인공지능학과, 컴퓨터공학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 지원하고 있다. 졸업 후에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