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삼성생명, SK플래닛과 데이터 기반 금융상품 개발 MOU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21 16:21
삼성생명

▲20일 서초동 삼성생명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 삼성생명-SK플래닛(주) 업무협약식에서 (사진 좌측에서 세번째) 오상택 삼성생명 디지털 사업부장, 좌측에서 네번째 SK플래닛 김교수 CX사업 본부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삼성생명은 SK플래닛과 고객에게 최적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SK플래닛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 분석 역량을 자사 판매채널과 접목시켜 새로운 금융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객의 소비 패턴과 관심 영역 데이터 등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고객에게 다양한 상품을 설계하고, 제안까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플랫폼을 활용한 판매채널을 확장하는 안도 검토 중이다.

고객의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플래닛의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시럽(Syrup)’ 에서 삼성생명 다이렉트 채널의 상품 정보, 보험 가입내역 조회, 보험금 청구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도 삼성생명과의 협업을 통해 ‘시럽’에서 제공하는 자산관리서비스 기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으로도 두 회사는 멤버쉽 플랫폼을 연계한 보험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발굴할 예정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보험사와 빅테크간의 협업으로 금융과 데이터 플랫폼 분야의 노하우가 결합된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며 "영업 프로세스 전반에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