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라인, 일본서 NFT 마켓 'LINE NFT'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13 15:30
라인

▲LINE NFT BI.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라인의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자회사 LVC가 NFT(대체불가능한토큰) 종합 마켓플레이스 ‘LINE NFT’를 일본에서 공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INE NFT는 간단한 조작 및 결제 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NFT를 거래할 수 있는 NFT 종합 마켓플레이스다. LINE NFT에서 구매한 NFT는 라인 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관리 지갑인 ‘라인 비트맥스 월렛(LINE BITMAX Wallet)’에 보관 가능하며, 다른 라인 이용자와 교환하거나 선물할 수도 있다. 라인은 추후 다양한 패밀리 서비스 및 그룹사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더 다채롭고 즐거운 NFT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LINE NFT는 이날 해당 마켓을 통해 애니메이션 인기 애니메이션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유명 캐릭터 ‘베타쿠마’ 관련 NFT 등 약 4만 개의 NFT를 순차 판매한다. 오는 20일부터는 기계체조 선수인 우치무라 코헤이의 은퇴를 기념한 NFT를 선보이는 등 향후 더욱 다양한 콘텐츠로 NFT 활용성을 넓혀갈 예정이다.

라인 측은 "일본 내 9000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한 커뮤니케이션 앱 라인을 통해 간단하게 시작할 수 있는 편리성과 풍부한 NFT 콘텐츠 라인업이 LINE NFT의 강점"이라며 "그룹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NFT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다.

한편 라인의 글로벌 NFT플랫폼 자회사인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를 상반기 내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플랫폼에서 다양한 국가의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브랜드 스토어와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고, NFT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