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오디오 플랫폼 '플로', 상반기 오픈형 변신…"누구나 콘텐츠 올리고 수익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4 14:43
20220404_144030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오디오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변신을 꾀한다.

4일 드림어스컴퍼니는 "올해 상반기 ‘플로’를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되어 콘텐츠를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할 예정"이라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플랫폼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L2E(Like to Earn)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L2E 생태계 구축을 위해 ‘플로’ 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 IP(지식재산권) 보유사들과 플랫폼 얼라이언스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아티스트·크리에이터·팬 간 교류와 창작 활동을 수익화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드림어스컴퍼니는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설립한 ‘빗썸메타’, 글로벌 팬덤 플랫폼 비스테이지(b.stage)에 대한 투자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또 글로벌 IP 투자 전문 회사 비욘드뮤직을 비롯해 피네이션, 알비더블유(RBW), 메이크어스 등 유수의 제작사에 대한 투자도 진행한 바 있다.

김동훈 드림어스컴퍼니 대표는 "상반기 오픈 플랫폼 전환을 앞둔 오디오 플랫폼 플로를 중심으로 테크 및 콘텐츠 파트너들과의 얼라이언스를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콘텐츠 창작-소비 환경인 L2E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생태계의 중심이 될 IP 확보 및 생산에도 더욱 속도를 높이고, 크리에이터, 팬덤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