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강원도, ‘산불은 한순간, 복구는 한평생’...산불 예방 캠페인 전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4.03 10:02

SNS 통한 산불예방 캠페인
전국 GS편의정 전광판...산불 예방 홍보영상 송출 예정

산불예장 표어 이벤트

▲강원도는 SNS을 통해 지난 3월 25일부터 5일간 산불 예방 표어 인기투표를 진행했다.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산불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범도민 산불 예방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4일부터 30일까지 도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 인스타)에 도내 초등학생 어린이가 그린 포스터를 업로드하는 ‘어린이와 함께하는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또 산림보호 및 산불 예방 문구와 함께 반려식물 사진을 SNS 댓글에 인증하는 ‘반려식물 인증 챌린지’를 실시한다.

더불어 강원도는 GS넷비전과 협업으로 오는 11일(예정)부터 30일간 전국 GS편의점의 전광판(3243개소)에 강원도에서 직접 제작한 산불 예방 홍보영상을 동시 송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산불예방 포스터를 제작해 시·군 캠페인 등 다양하게 활용한다.

도에서는 지난 3월 14일부터 20일간 산불예방 표어 이벤트를 실시했다. SNS를 통해 3월 25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한 산불예방 표어 인기투표 결과 1위 ‘산불은 한순간, 복구는 한평생’, 2위 ‘설마하다 산불 내고, 아차하다 처벌 받네’, 3위 ‘불씨는 죽이고 씨앗은 살리고’ 등이 선정됐다.

우영석 도 대변인은 "대부분의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된다. 도민 모두 산불 예방에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