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BITMIC, 국내 사업 진출 나서… NFT로 연결되는 아티스트·팬·커머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31 11:58

125123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비트믹(BITMIC) 재단이 아티스트와 팬, 커머스를 NFT로 연결하는 ‘BITMIC 서비스’의 국내 사업을 시작한다고 31일 전했다.

‘BITMIC’은 현존하는 모든 스포츠, 문화, 예술과 일상의 유통까지 어우르며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소셜 플랫폼으로, 단순한 가상자산 운영을 목적으로 하는 생태계가 아닌 독특한 문화 콘텐츠 메타버스다.

비트믹은 올해 2분기 ‘BITMIC Platform 1.0’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BITMIC 서비스 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팬과 스타, 커머스 등 3가지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구축한 새로운 소셜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로, 다양한 사회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Token)을 제공하고, 이를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BITMIC을 통해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환경에서 BITMIC 생태계에 직접 참여하거나 또는 간접적으로 온라인 상에서 인플루언서와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비트믹 재단 관계자는 “이제 팬덤의 공간은 글과 이미지, 영상의 공간인 소셜 미디어에 국한되지 않고, 가상현실의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가상현실의 공간도 기본이 되는 소셜 공간이 있어야 더 풍성하고 즐길 거리가 많을 것”이라며, “비트믹의 NFT는 자체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를 통해 소셜 공간에서 시작한 서비스를 가상현실 공간으로 확장하기에 접합한 형태로 구축하는 목표로 진정한 메타버스 NFT 세상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