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희연

son90@ekn.kr

손희연기자 기사모음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100% 완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22 13:52

일반분양 1087가구…앞서 우수한 청약 결과에 이어 조기 완판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 ‘C2 하우스’ 등 우수한 상품성 원동력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 (1)

▲DL이앤씨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 투시도.

[에너지경제신문 손희연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이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원에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선보인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이 100% 완판됐다.

22일 DL이앤씨에 따르면 일반분양 1087가구가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정당 계약 기간과 예비당첨자 계약 기간 동안에 모두 계약을 완료했다.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은 지하 3층~지상 29층, 18개동, 총 4개 단지 총 2329가구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의 조기 완판이 이미 예견됐다는 평가다. 실제로 이 단지는 지난 1월 있었던 1순위 해당지역 및 기타지역 청약 결과 262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234건이 접수돼 평균 19.98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이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조기 완판의 주요 요인으로는 주택 시장을 대표하는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치와 이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을 꼽을 수 있다.

실제로 e편한세상은 올해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0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및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 스타브랜드 4년 연속 수상, 비즈빅데이터연구소에서 발표한 지난해 고객 선호 스마트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브랜드 파워를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되며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이 밖에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과 원스톱 세탁존(발코니) 등 차별화된 특화 설계를 선보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사우나, 스크린골프룸 등 입주민의 건강을 생각한 헬스 시설이 들어서며 어린이집, 키즈스테이션, 실내·외 놀이터, 독서실 등 자녀를 위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 어반포레 자연& e편한세상은 올해 안양에서 첫 분양에 나선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인 만큼 상징성과 높은 상품성으로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분양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상황에서 대단지가 빠른 시일 내에 100% 완판된 만큼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son90@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