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하영

hay1015@ekn.kr

김하영기자 기사모음




중기중앙회 최고경영자과정 KBIZ AMP 16기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15 11:31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김하영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창의성과 조직 역량을 갖춘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중소기업 최고경영자 과정 ‘KBIZ AMP’ 16기를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KBIZ AMP는 중기중앙회가 중소기업 CEO의 경영역량 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8년 개설한 프로그램이다.

중소기업 대표기관이자 법정경제단체인 중기중앙회가 ‘창의적인 사람과 조직을 키우는 존경받는 리더’ 양성을 목표로 직접 운영하며 △합리적 비용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는 풍성한 콘텐츠 △중기중앙회 중심의 강한 소속감 △활발한 동문회 활동 등으로 중소기업 대표 CEO과정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이다. 현재 15기까지 총 900여명의 동문(수료자)들을 배출했다.

KBIZ AMP 16기 과정은 ‘불확실성과 리스크의 세계,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찾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오는 5월 2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운영된다.

강연은 △CEO리더십 △경영트렌드 △디지털·ESG경영 △기업경영·컬처 △행복·힐링 등 총 5가지 주제로 오동윤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원장의 ‘중소기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비롯해 △최재봉 성균관대 교수 ‘포노사피엔스 코드를 읽어라’ △김경일 아주대 교수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안유화 성균관대 교수 ‘강대국 패권전쟁’ △신동엽 연세대 교수 ‘초경쟁-뉴노멀 시대’ △김승주 고려대 교수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박용후 피와이에이치 대표이사 ‘관점을 디자인하라’ △오세진 에세이 작가 ‘자연에 빠지다’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이밖에 소통·화합을 위한 다양한 친교행사, AMP 플러스 조찬특강, 정책세미나 등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주관하는 각종 주요행사도 제공한다.

이태희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KBIZ AMP는 최고의 컨텐츠와 사회 각층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중소기업 CEO의 혁신과 성장의 발판이 돼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