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훈식

poongnue@ekn.kr

정훈식기자 기사모음




코트라, K-의료기기 세계화 지원 팔걷어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2.03.09 13:28
코트라, K-의료기기 세계화 지원 팔걷어

유정열 코트라 사장

▲유정열 코트라 사장

10∼11일 온라인 수출상담회…192개 기업 참가,45개국 430개 바이어와 수출상담

[에너지경제신문 김아름 기자]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사장 유정열)가 K-의료기기 세계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코트라는 10일부터 이틀간 ‘2022 글로벌 의료기기 수출상담회’(GMEP 2022)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상담회는 10∼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와 연계해 마련됐다.

수출상담회에는 디지털 헬스케어, 의료장비, 치과 기자재, 의료용품 분야의 기업 192개사가 참가해 전 세계 45개국 430개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벌인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업들은 코엑스 전시장에 마련된 화상 상담장에서 세계 바이어들과 상담하게 된다.

10일에는 코엑스 그랜드 콘퍼런스홀에서 ‘글로벌 의료기기 콘퍼런스’도 함께 진행된다.인공지능(AI) 진단기술, 디지털 치료제 등 정보기술(IT)과의 융합을 비롯해 빠르게 변화하는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고 우리 기업의 혁신적인 의료기술을 선보인다. 세계 최대 의료기기 업체인 미국의 메드트로닉이 ‘디지털 전환의 시대, 의료기기 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 발표를 한다.

SK C&C, 메디블록, 초이스테크놀로지 등이 AI 진단기술, 블록체인 활용 의료정보시스템, 무선 체온측정 웨어러블 의료기기를 선보인다.

코트라는 콘퍼런스에서 소개되는 우리 기업의 신기술과 신제품을 홍보 동영상으로 제작해 해외 홍보를 지원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