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경상남도-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제피러스랩, 스타트업 지원사업 데모데이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2.21 16:38

ek(82).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경상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피러스랩은 지역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2021 경남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의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전했다. 

본 데모데이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이 서울 및 수도권의 팁스 운영사 등 유수의 벤처투자기관을 대상으로 IR 발표를 진행하는 등 경남지역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자리로 마련이 되었다.

제피러스랩은 지난 6월 킥오프 행사를 시작으로 경남 소재의 유망 창업기업에 대한 스케일업 지원을 위해 국내 유수의 벤처투자기관을 연계한 투자유치 지원, 산업별 전문가 멘토링, 해외진출 프로그램 연계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운영사는 경남 소재의 유망 창업기업들이 서울 및 수도권 등 타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전국의 벤처육성 인프라를 제공하였으며, 육성기업들이 잠재적 투자자와 고객사 등 다양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기여하였다.

프로그램의 책임자인 강동우 이사는 "육성기업이 사업 종료 이후에도 국ㆍ내외 사업화지원사업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신규판로 발굴, 투자유치 지원 등 중장기적인 사업확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후속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