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최영권 우리자산운용 대표, 환경부 주관 ‘고고챌린지’ 참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15 09:35
최영권 대표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우리자산운용은 최영권 대표가 환경부에서 실시하는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한가지를 거절하고 한 가지를 사용하는 것을 통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의 사용을 줄이자는 환경부 주관의 ‘탈 플라스틱’ 행사다.

최영권 대표는 ‘일회용 컵 줄이Go! 생활 속 ESG 실천하Go!’라는 슬로건으로 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

우리자산운용은 지난 8월 전 직원에게 개인 텀블러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생활 속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실천하고 있다.

지난 1월 우리금융그룹 ESG경영원칙 선언문과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 탈 석탄 선언 이후 기후 변화 관련 2개 원칙의 서명에 동참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자산운용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게시하는 ‘ESG카드뉴스’를 통해 ESG를 실천하고 있는 기업들을 매주 리뷰하고 있다.

최 대표는 한화투자증권 권희백 대표이사의 추천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베어링자산운용 박종학 대표를 추천했다.

최 대표는 "앞으로도 우리자산운용 임직원 모두가 생활 속 ESG를 실천하고, 환경보호 및 기후 변화 대응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