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희순

hsjung@ekn.kr

정희순기자 기사모음




메타버스 노래방 트롯콘서트…이통사 콘텐츠로 올해도 ‘언택트’ 한가위 ‘풍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9.20 06:00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이동통신 3사가 ‘언택트(Untact)’ 추석을 맞아 연휴 ‘집콕족’을 겨냥한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7월 출시한 ‘이프랜드’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SKT 메타버스와 함께하는 즐거운 추석 연휴_1

▲SK텔레콤이 메타버스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먼저 메타버스 대중화를 견인하기 위해 모집한 ‘이프렌즈’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모임을 개최한다. 이프렌즈들은 이번 추석 연휴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 아바타로 각자의 개성 넘치는 노래 실력을 뽐낼수 있는 ‘이프랜드 노래방’, 등을 비롯해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또, SKT는 이프랜드 출시 후 성황리에 진행된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 Biz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 인기 콘텐츠들을 추석 연휴 기간 중 고객이 이프랜드 내에서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아리랑 TV의 ‘심플리K팝’, ‘애프터스쿨 클럽’ 등 K팝 관련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SKT는 파인 캐주얼 레스토랑 ‘쉐이크쉑’과 제휴를 맺고 오는 22일까지 이프랜드 내에서 퀴즈를 맞히는 고객들에게 쉑쉑버거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KT

▲KT가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KT는 AI(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에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가지니 노래방은 국내 유수의 노래방 브랜드 TJ커뮤니케이션,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노래방을 찾아 가지 않아도 집에서 말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먼저 KT는 TJ 코인노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일 N곡 챌린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10월 7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신규 월정액 가입자 혹은 1년 가입자 중 이용일수가 많은 고객을 선정해 TJ블루투스 마이크(10명), 홍삼정 스틱(50명)을 순차 제공할 예정이다.

금영노래방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1일까지 모든 이용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세트, 편의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의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비대면

▲LG유플러스는 자사의 ‘U+모바일tv’에서 트로트 콘텐츠를 무상 서비스하고, ‘U+VR’ 앱에선 다양한 비대면 여행 콘텐츠를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U+모바일tv에서 트로트 콘텐츠를 전 국민에게 무상 개방한다. 앱 마켓에서 U+모바일tv를 내려 받으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내일은 미스터 트롯’ Top6(임영웅·영탁·이찬원·정동원·장민호·김희재)’와 ‘내일은 미스 트롯’ 우승자 송가인의 무대를 즐길 수 있다.

U+모바일tv에서는 이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미스터 트롯:더 무비’와 국내 트로트 신드롬을 일으킨 ‘송가인’의 콘서트 ‘송가인 더 드라마’ 등도 이달 30일까지 무료로 서비스한다. 아울러 U+모바일tv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간 내 U+모바일tv에서 추석 특선 무료 콘텐츠를 포함해 일반 VOD(주문형비디오)를 시청하는 고객들은 추첨을 통해 스포츠브랜드 한정판 운동화, 캠핑 용품 등 풍성한 추석 선물을 증정 받을 수 있다.


hsjung@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