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2022 고3 9월 모의고사 앞두고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07.30 11:26
숭실대학교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여파로 불안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7월 중순부터 전국 3184개 고등학교의 고3 학생과 교직원 약 63만명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이 시작됐으나 여전히 부작용 우려와 후유증 등으로 면학 분위기를 잡기 힘들다.

한 입시 전문가는 "곧 9월 모의평가와 수시 원서접수를 앞둔 수험생들에게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는 시간"이라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입경쟁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학생들의 유형별 여름방학 전략을 잘 짜야한다"고 전했다.

교육 전문가들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9월 모의평가(9월 1일) 전 여름방학에 최대한 학습량을 늘려야 한다고 조언한다. 취약과목을 중심으로 주요 개념을 숙지하고, 공부하면서 틀리는 문제는 해당 개념을 특별히 주목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2022 고3 9월 모의고사를 앞두고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첫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진행하고 있다"며, "성적 미반영, 비실기 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일반 대학 수시, 정시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교육기관 선정(BEST ACBS), 정보통신부 전문교육기관 선정, 마이크로소프트사 대학교육 프로그램 교육기관 지정 등 다양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1학기 모집 전공은 경상계열, IT계열, 인문사회계열, 예체능계열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과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